여행(국내.국외)

남한강 여주 이포보. 파사성(2016.04.22)

단군자손 2016. 4. 25. 10:32

남한강 여주 이포보. 파사성


일성남한강콘도에서 이포보.파사성까지는 17.3km이다. 내비에서 이포보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이포보와 파사성이 인접해 있어서 파사성으로 검색하여 갈 수 있었다. 그러나 이포보롤 검색하면 내비에 이포보좌안과 이포보우안이 검색된다. 당시는 몰랐는데 지도를 보니 남한강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방향으로 좌측이 이포보·여주보·강천보 모두 좌안이고 우측이 우안이다. 보의 접근이 쉽고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모두 좌측에 있으므로 내비에서 검색할 때는 각 보의 좌안으로 검색하여야 한다. 특히 여주보나 강천보는 차량으로 우안 접근이 불가능하다.


이포보는 차량으로 이포보우안부근까지 접근은 가능하지만 주차장이 없다. 파사성 주차장에 주차는 가능하지만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이포대교를 건너 이포보좌안으로 이동하여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포보 우측에 자전거도로와 개인상가의 공한지가 겹처 있는 곳에 겨우 주차를 했다. 이포보 우측에 설치된 이포보전망대에 올라 이포보를 바라보고 내려와 이포보좌안까지 도보로 다녀왔다. 이포보좌안에는 주차장, 화장실, 수력발전소, 상가 등이 있다.  


이포보 관람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지도로 본 이포보와 이포대교


이포보 안내도


이포보는 총길이 591m로 여주의 상징 새인 백로의 날개 위에 알을 올려놓은 형상인 '생명의 탄생과 비상'을 의미한다.


이포보우안의 자전거도로에서 본 이포보, 이포보전망대


이포보입구


이포보전망대


이포보의 통행은 자전거와 도보로 가능하다. 하얀실선 우측이 도보이고, 좌측은 자전거도로이며 황색실선으로 중앙선을 만들어 자전거 통행방향을 구분하였다.


이포보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이포보 전경


이포보전망대에서 본 이포대교와 이포보


전망대에서 본 이포보


전망대에서 본 파사성(우측)과 파사성주차장(좌측 아래) 전경


전망대에서


전망대에서 본 남한강 하류


전망대 전경


이포전망대 만화카페(2층)


이포보 수중광장


이포보(날개 위에 알을 올려놓은 모습)


이포보에서 본 남한강 하류


이포보좌안(좌측)에서


이포보좌안에서 본 파사성과 이포보전망대 전경


이포보에서 본 이포보전망대


이포보를 보고 여주보로...



여주 파사성


여주 파사성은 파사산 능선을 따라 축조된 석축 산성으로 성 전체 둘레는 935.5m이다. 파사성 정상에 서면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 푸른 물줄기와 아름다운 이포보를 한눈에 굽어 볼 수 있고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라고 한다. 그래서 파사성에 올라보려 했는데 공사 중이고 파사성 가는 길 안내가 안 되어 있어서 도중에 포기하고 다시 되돌아 왔다.

  

파사성주차장 전경


파사성 안내판


안내도에 현위치 등이 표시되지 않아 안내도를 보고는 길을 찾아갈 수 없었다. 


남문지주차장 파사성 입구


남문지 보수정비 공사와 유수지 발굴조사로 통행이 불가하므로 동문지 쪽으로 우회하여 관람하라는 안내가 되어 있지만

동문지가 어딘지 찾을 수가 없었다. 그냥 이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니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이정표도 없고, 한 쪽은 도로공사 중이라서 다시 내려오고 말았다.  


되돌아  내려온 곳


파사성주차장으로 내려오면서 본 이포보 전경


파사성 관람을 포기하고 이포보로...